기아, EV9 밀리터리 콘셉트카 등 ADEX서 공개

신승영 기자 2023-10-17 11:16:42


기아가 ‘서울 ADEX 2023’에서 미래 군용 모빌리티 비전을 제시했다.

기아는 16일 성남시 서울공항에서 개막한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ADEX 2023)에 EV9 밀리터리 콘셉트카와 수소연료전지 군용 드론 콘셉트, 수소연료전지 멀티콥터 드론 등을 선보였다.

EV9 밀리터리 콘셉트카는 EV9을 군 수송 용도에 맞게 재해석해 선보인 차량이다. 높은 충돌 안정성과 단단한 차체를 바탕으로, 전장 상황 속에서도 원활한 전력 공급을 가능하게 하는 V2L 기능 등을 탑재하고 있다.

수소연료전지 군용 드론 콘셉트는 군수 지원, 정찰, 감시 등 여러 임무 수행이 가능한 무인 드론으로, 고속 순항을 목표로 개발 중이다. 수직이착륙을 위한 프로펠러와 고속 순항을 위한 프로펠러를 기체에 각각 설치하는 리프트 앤 크루즈 방식을 적용해 다양한 환경에서 안전한 운행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수소연료전지 멀티콥터 드론은 배터리와 수소연료전지를 동시에 이용함으로써 먼 거리를 보다 효율적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국내 감항인증 기준을 통과한 최초 수소연료전지 항공기로 등록된 바 있다.

이외 중형 섀시는 다양한 목적에 따라 활용될 수 있는 차량 플랫폼으로, 군용뿐 아니라 경찰차와 구급차 등 민간용으로도 제작이 가능하다.

기아 측은 “이번 서울 ADEX 2023에서 수소연료전지 군용 드론 콘셉트를 포함해 우리 군의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이동을 돕는 다양한 특수차량을 선보였다”라며 “앞으로도 여러 혁신 기술을 적용한 특수차량들을 개발함으로써 미래 군용 모빌리티 비전을 지속적으로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신승영 sy@autocast.kr
    안녕하세요. 신승영 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