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컨, 시계 브랜드 시놀라와 협업한 ‘에비에이터 콘셉트카’ 공개

강명길 기자 2021-08-03 19:04:49
[오토캐스트=강명길기자] 링컨이 오는 15일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열리는 페블비치 콩쿠르드 엘레강스에서 준대형 SUV 에비에이터의 콘셉트카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콘셉트카는 미국 시계 업체 시놀라와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지난 2일 링컨에 따르면 이번 에비에이터 콘셉트카는 스포츠 워치와 런웰 자전거 등 시놀라 제품과 가죽에서 영감을 얻었다. 

외장 색상은 하얀 바탕에 시놀라의 '마더 오브 펄 스톤' 시계 다이얼에서 영감을 받은 푸른색을 가미했다. 휠과 전면 그릴 등 일부 익스테리어에는 로즈골드 색을 띠는 구리 장식로 멋을 더했다. 이는 시놀라 런웰 자전거 시트에 들어가는 구리색 구조에서 영감을 받았다. 

실내 도어 스킨과 대시보드, 시트 등은 카라멜 색으로 꾸몄다. 아울러 갈색 시트에 크림 스웨이드 색을 조합해 환한 분위기를 만들고, 링컨의 상징색이기도 한 파란색 스트라이프 패턴을 적용했다. 해당 스트라이프는 패턴은 시놀라의 고유 패턴으로 직조 원단을 꿰매 제작했다. 

링컨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자동차 설계에 다양한 색상과 새로운 소재의 사용에 대해 테스트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였다며 “링컨 DNA에 충실하면서도 스티치, 구리 장식, 질감 등 시놀라의 모든 것을 다시 만들고 싶었다”고 밝혔다. 

한편, 시놀라는 2011년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탄생한 회사로 시계, 가방 등 가죽제품과 자전거까지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는 브랜드다. 특히 ‘메이드 인 USA’를 추구하며 미국 빌 클린턴 전 대통령의 시계로 알려졌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