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미국서 디자인·마케팅 인정받았다!

양지민 기자 2023-04-05 16:41:27

현대차그룹이 4일(현지 시각) 미국 뉴욕 세계무역센터에서 진행된 뉴스위크 ‘2023 세계 자동차 산업의 위대한 파괴적 혁신가들’ 시상식에서 2개 부문 수상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현대차그룹 루크 동커볼케 사장이 ‘올해의 디자이너’ 부문에서, 복합 브랜드 거점 제네시스 하우스가 ‘올해의 마케팅 전략’ 부문에서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뉴스위크는 이번 ‘세계 자동차 산업의 위대한 파괴적 혁신가들’ 시상식을 통해 총 9개 부문에 걸쳐 획기적이고 창의적인 변화를 이끈 인물 또는 단체를 선정했다.

루크 동커볼케 사장은 자동차 업계에 새로운 비전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전기차 시대로 대전환을 앞두고 제네시스 브랜드의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한 ‘엑스 콘셉트(X Concept)’ 시리즈와 플래그십 세단 ‘G90’ 디자인으로 호평을 받았다.

루크 동커볼케 사장은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며 이렇게 영광스러운 상을 받는 것보다 좋은 일은 없을 것”이라며, “뉴스위크가 인정한 ‘파괴자’라는 호칭을 매우 큰 영예로 느낀다”고 말했다. 

제네시스 하우스는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복합 브랜드 거점으로, 차량 전시 쇼룸과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 공연장 등 다양한 문화 체험 공간을 통해 브랜드 정체성을 담고 있다.

제네시스 북미 클라우디아 마르케즈 COO는 “제네시스 하우스와 협업해 진행하는 혁신적인 마케팅 활동을 인정받아 감사하다”라며, “제네시스에 관심을 가져 주시는 모든 이들과 제네시스 하우스를 공유하는 것이 목표이며, 앞으로도 더욱더 다양한 행사들과 활동들을 이어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양지민 jimmy@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