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아이온 에보’, 아우토 빌트 타이어 테스트 1위

양지민 기자 2023-04-07 12:38:11

한국타이어의 전기차 전용 고성능 제품 ‘아이온 에보’가 유럽에서 우수한 성능을 인정받았다.

아이언 에보는 5일(현지시간)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에서 발표한 타이어 테스트에서 ‘매우 뛰어남’ 평가를 받으며 1위를 차지했다.

아우토 빌트는 유럽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자동차 전문지로, 차량 및 타이어 성능 테스트 부문에서 높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테스트는 245/45R19 규격의 고성능 제품 3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테슬라 모델S에 타이어를 장착해 제동력, 회전저항, 핸들링, 정숙성 등 8개 항목에 걸쳐 주요 성능을 평가했다.

아이온 에보는 마른 노면 제동력, 젖은 노면 제동력, 회전저항, 젖은 노면 핸들링 등 4개 항목에서 1위를 기록하며 전기차 전용 타이어 기술력의 정점을 입증했다.

100km/h로 진행한 제동력 평가에서 마른 노면 33.7m, 젖은 노면 43.5m의 제동거리를 기록하며 가장 뛰어난 제동성능을 발휘했다. 

전력 효율에 영향을 미치는 회전저항 테스트에서도 6.21kg/t을 기록하며 가장 선두에 섰다. 타이어 업계에서는 회전저항 1kg/t 감소 시 전기차 주행거리가 약 4% 증가하는 것으로 해석한다.

이와 함께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 모두에서 다이내믹하면서도 안정적인 핸들링 성능으로 고성능 전기차의 주행을 뒷받침했다.

여기에 한국타이어의 최신 소음 저감 기술인 ‘사운드 옵저버 테크놀로지’를 바탕으로,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도 노면 소음을 최소화해 쾌적한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했다.

아우토 빌트 관계자는 테스트 총평에 “한국타이어의 아이온 에보가 보여준 균형 잡힌 퍼포먼스는 고성능 전기차의 드라이빙 재미와 안전 모두를 만족시켰다”라고 평가했다.

양지민 jimmy@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