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모빌리티, 에디슨모터스 최종 인수 예정자 선정…"다양한 분야서 시너지 창출"

신승영 기자 2023-07-03 15:30:57


KG모빌리티가 에디슨모터스 최종 인수 예정자로 선정됐다.   

창원지방법원은 앞서 1월 에디슨모터스의 기업회생절차 개시 결정을 내린 바 있다. 이에 KG모빌리티는 3월 투자희망 의향서를 접수하고, 예비실사 및 조건부 투자계약 등을 체결했다.

KG모빌리티는 에디슨모터스 최종 인수 예정자로 선정됨에 따라, 법원에 회생계획안 제출 후 채권자 동의 등을 통해 회생절차를 종결할 계획이다.

KG모빌리티는 중소형 트럭 및 버스 등으로 에디슨모터스의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연구개발 및 구매소싱 분야 협업을 강화해 수익성을 개선할 방침이다. 또한, KG모빌리티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기존 내수 위주의 사업 구조에서 벗어나 아세안 지역 등으로 진출할 계획이다.

KG모빌리티 측은 "고객신뢰 회복과 조기 경영정상화를 위해 에디슨 모터스의 신속한 회생절차 종결에 최대한 협조할 것"이라며 "KG모빌리티와 에디슨모터스가 협력을 통해 구매, 생산, R&D, 국내외 판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더불어 "인수 후 영업망 회복 등을 바탕으로 판매 증대와 수익성 개선 그리고 글로벌 시장 확대를 통해 에디슨모터스를 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친환경 종합 상용차회사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다"고 덧붙였다.

신승영 sy@autocast.kr
    안녕하세요. 신승영 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