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트럭-LS일렉트릭, 130억원 규모 태양광 발전 협약

신승영 기자 2023-07-07 11:47:42


볼보트럭코리아가 LS일렉트릭과 6일 경남 창원공장에서 태양광 발전 협약식을 진행했다.

볼보트럭코리아는 종합 출고 센터를 포함한 전국 직영 서비스 네트워크에 LS일렉트릭의 태양광 발전 장비 및 FEMS 설비를 설치할 예정이다. FEMS는 스마트팩토리 에너지 통합 운영 관리 시스템으로, 공장 내 에너지 손실을 줄여 효율을 높이고 다양한 신재생에너지와 연계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태양광 발전 시설에서 생산된 전기는 생산 및 서비스 시설 등에서 탄소 감축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은 총 130억원 규모에 달하며, 올해 4분기부터 향후 20년간 유지될 예정이다. 2024년부터 연간 약 1000톤의 이산화탄소가 감축될 것으로 기대되며, 이는 연 7만2000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와 동일하다.

볼보트럭코리아 박강석 사장은 “볼보트럭코리아는 이번 LS일렉트릭과의 재생에너지공급 및 에너지 효율화 사업 협약을 통해 지속가능성을 위한 볼보그룹 차원의 목표 달성에 한 발짝 더 가까워졌다”며, “볼보트럭은 업계를 선도하는 상용차 제조사로서 앞으로도 최상의 제품과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미래 세대를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 드린다”고 말했다.

신승영 sy@autocast.kr
    안녕하세요. 신승영 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