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하이브리드 7인승 SUV ‘하이랜더’ 출시...가격은 6660만원

임상현 기자 2023-07-25 09:40:48

토요타가 25일 7인승 SUV ‘하이랜더’를 공식 출시하고 판매에 돌입했다.

국내 선보인 하이랜더는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세번째 전동화 모델로 2.5리터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해 효율적인 연비, 편안한 승차감 및 다양한 공간활용 등이 특징이다.

신차의 외관은 ‘강렬하고 여유로운(Powerful Suave)’을 컨셉으로 역동적인 라인과 안정감있는 차체비율을 완성했다. 와이드 한 느낌의 전면부, 볼륨감이 강조된 하부 디자인, 20인치 휠과 타이어를 통해 안정적인 차체 비율을 전한다. 

인테리어는 수평이 강조된 레이아웃을 기반으로 프리미엄 SUV의 공간을 선사한다. 쾌적한 3열 구성은 각 열의 시트를 계단식으로 배치하여 모든 탑승객에게 개방된 시야를 제공한다. 

하이랜더는 직병렬형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2.5리터 자연흡기 엔진으로 시스템 총 출력 246마력, 복합연비 13.8km/L의 고효율을 동시에 달성했다. 친환경차 세제혜택 및 공영주차장 할인, 혼잡통행료 면제 등의 저공해자동차 2종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예방 안전사양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TSS: Toyota Safety Sense)'와 8개의 에어백이 탑재되어 있어 보다 안전한 주행이 가능하다. 12.3인치 터치형 센터 디스플레이, 11개의 JBL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간단한 발동작만으로 트렁크를 여닫을 수 있는 킥 센서형 파워 백도어와 안드로이드 오토 및 무선 애플 카플레이 등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다. 

플래티넘 그레이드는 파노라마 선루프,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360도 파노라믹뷰 모니터, 디지털 리어뷰 미러 등 일부 편의사양이 추가되었다.

하이랜더는 리미티드와 플래티넘 두가지 그레이드로 판매되며 가격은 하이랜더 리미티드가 6660만원, 하이랜더 플래티넘은 7470만원이다.

임상현 press@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