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협력사에 납품대금 최대 27일 조기 지급

강명길 기자 2023-01-09 08:50:34
현대차그룹이 설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에 납품대금 2조 3766억원을 조기 지급한다. 아울러 온누리상품권 약 95억원을 구매해 그룹사 임직원에게 지급한다. 

이번 납품대금 조기 지급은 현대자동차 · 기아 · 현대모비스 · 현대글로비스 · 현대제철 · 현대건설 · 현대오토에버 · 현대위아 · 현대트랜시스 등에 부품 및 원자재, 소모품 등을 납품하는 6000여 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협력사들은 현대차그룹으로부터 예정된 지급일보다 최대 27일 일찍 대금을 받을 수 있다.

현대차그룹은 고금리 기조 속 상여금 등 각종 임금과 원부자재 대금 등으로 협력사들의 자금 소요가 설 명절 일시적으로 집중되는 부담을 해소하는 데 이번 조기 지급이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더해 1차 협력사들도 설 이전에 2, 3차 협력사들에 납품대금을 앞당겨 지급할 수 있도록 유도해 수혜 대상을 늘리고 대금 조기 지급의 효과를 확산시키겠다는 방침이다.

전통시장 활성화 등 내수 진작을 위해 설 연휴 전 온누리상품권 약 95억 원 구매에도 나선다.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설과 추석에도 각각 74억 원, 280억 원의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한 바 있다.

이번 설에도 임직원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임직원들이 우리 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해 농가 소득 증대에도 힘을 보탤 예정이다. 

현대자동차그룹 관계자는 "자금 수요가 많은 설 명절을 맞아 협력사들의 납품 대금을 앞당겨 지급하기로 했다"며, "고금리로 힘든 상황 속 협력사와 함께 어려움을 극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강명길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