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저 하이브리드' 한국 자동차 전문기자가 뽑은 '올해의 차' 선정

사단법인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 '올해의 차'선정
오는 2월 9일 시상식 개최
이다일 기자 2023-01-19 15:01:07
현대자동차의 세단 '그랜저 하이브리드'가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의 '2023 대한민국 올해의 차 (Car of the Year 2023)'에 선정됐다. 올해의 차는 협회 소속 회원 중 30명이 참여해 투표를 통해 올해의 차를 선정했으며 BMW의 대형 전기 세단 i7, 기아의 전기차 EV6 GT, 랜드로버의 올 뉴 레인지로버 등이 경쟁을 벌였다.

지난 17일 경기도 포천 레이스웨이에서 열린 '올해의 차' 심사 현장

현대자동차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올해의 차 투표에서 총 6515.9점으로 1위를 기록했다. BMW의 i7은 6424.85점으로 2위, 현대차 그랜저는 6364.6점으로 3위, 기아 EV6 GT는 6282.35점으로 4위,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가 6141.65점으로 5위를 기록했다. 

부문별로는 △올해의 내연기관 세단 ‘현대차 그랜저’ △올해의 내연기관 SUV ‘쌍용차 토레스’ △올해의 내연기관 크로스오버 ‘볼보차 V60 CC’  △올해의 하이브리드 세단 ‘현대차 그랜저 하이브리드’ △올해의 하이브리드 SUV ‘르노코리아자동차 XM3 E-Tech 하이브리드’ △올해의 전기 세단 ‘BMW i7’ △올해의 전기 SUV ‘폭스바겐 ‘ID.4’ △올해의 전기 크로스오버 ‘폴스타 폴스타2’ △올해의 럭셔리카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올해의 퍼포먼스 ‘기아 EV6 GT’ △올해의 디자인 ‘포드 브롱코’ 등이 차지했다. 이와 함께 올해의 인물에는 쌍용자동차를 인수해 경영 정상화에 나선 곽재선 회장이 선정됐다.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 '2023 올해의 차'에 선정된 현대자동차 그랜저 하이브리드

사단법인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는 지난 17일 경기도 포천시의 레이스웨이 서킷에서 5개 부문 22개 항목에 걸쳐 올해의 차 대상 차종의 실차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각 회원의 투표를 통해 올해의 차를 선정했다.

사단법인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 강희수 회장

강희수 한국자동차전문기자협회 회장은 “자동차 취재 분야를 평생의 업처럼 여기고 있는 전문기자들은 트렌드를 선도하는 판단을 가장 적확한 타이밍에 해왔다”며 “지난해 순수 전기차 기아 EV6에 이어 올해 그랜저 하이브리드를 ‘올해의 차’로 선정한 것은 전기차의 양적 팽창에 맞춰 당면 과제의 해결에도 힘을 더 써달라는 주문으로 해석된다”고 말했다. 

현대자동차 그랜저 하이브리드에 이어 2위를 기록한 BMW i7

이어 강희수 회장은 “하이브리드카가 ‘올해의 차’에 선정된 것은 협회 설립 이후 최초다”며 ”배터리의 안정성이나 지속성 개선, 인프라 구축 같은 현안 해결이 향후 전기차 시대를 대비하는 과제임을 이번 '2023 대한민국 올해의 차' 선정 결과가 말해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올해의 차 시상은 오는 2월 9일 서울 용산구의 하얏트 호텔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다일 auto@autocast.kr
    경향신문과 세계일보에서 여행, 자동차, 문화를 취재했다. 한민족의 뿌리를 찾는 '코리안루트를 찾아서'(경향신문), 우리나라의 아름다움을 소개한 '아름다운 한국'(경향신문+네이버) 등을 연재했고 수입차 업계의 명암을 밝힌 기사로 세계일보 이달의 기자상을 받기도 했다. 2017년에는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캐스트를 창간하고 영상을 위주로 한 뉴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