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고성능 전기차 타이어 ‘아이온 에보’·‘아이온 에보 SUV’ 출시

임상현 기자 2023-05-22 09:44:42

한국타이어가 고성능 전기차를 위한 아이온 에보와 SUV 전용 아이온 에보 SUV를 22일 국내에 출시했다.

아이온 에보 시리즈는 한국타이어만의 전기차 기술력이 탑재돼 뛰어난 접지력과 핸들링, 제동력, 저소음, 전비, 마일리지 등 균형 잡힌 성능을 자랑하는 전기차 전용 퍼포먼스 타이어다.

한국타이어는 전기차의 강력한 순간 토크와 배터리 무게에 대응하기 위해 차별화된 ‘EV 형상 기술’을 적용해 코너링 강성을 최대 10% 향상시켰다. 또 아라미드 하이브리드 보강벨트를 채용해 타이어의 조정 안정성을 높여 고속 주행 시 안정적인 핸들링 성능을 지원한다.

특히 타이어의 회전저항을 감소시켜 전비 효율을 최대 6%까지 높였으며, EV 전용 컴파운드와 고하중에 최적화된 강성 프로파일 구조를 통해 마일리지를 최대 15% 높였다.

한국타이어는 2022년 전기차 전용 사계절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AS와 겨울용 타이어 아이온 아이셉트 등 4개 제품을 국내 시장에 먼저 선보였다. 이번 아이온 에보까지 풀 라인업을 구축하며 전기 승용차 및 SUV 오너들의 다채로운 니즈를 충족시켜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상현 press@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