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플래그십 고성능 세단 ‘S8’ 출시...가격은 2억 1630만원

임상현 기자 2023-07-03 10:02:27

아우디가 고성능 플래그십 세단, ‘더 뉴 아우디 S8 L TFSI’ 부분 변경 모델을 출시하고 6일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신차는 A8을 기반으로 강력한 퍼포먼스와 역동성을 추가해 일상에서의 드라이빙 즐거움을 추구한다. 

4.0L V8 TFS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자동변속기 조합은 최고 출력 571 마력, 최대 토크 81.58kg.m의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단 3.9초. 최고 속도는 250km/h,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7.6km/l다. 

더 뉴 아우디 S8 L TFSI은 범퍼, 도어 실, 머플러팁을 교체해 기존 A8과 구별되도록 디자인 되었다. 전면과 후면에 적용된 S8 뱃지와 앞/뒤 범퍼, 로고, 그릴 및 윈도우 몰딩에 적용된 블랙 패키지, 그리고 열선, 눈부심 방지 및 메모리 기능이 탑재된 카본 전동 사이드 미러가 세련되고 날카로운 느낌을 선사한다. 

실내에는 카본 벡터 인레이, 카본 기어봉, 3-스포크 다기능 가죽 스티어링 휠 등이 적용되어 더욱 고급스럽고 스포티한 실내 분위기를 연출한다. 전 좌석 전동, 메모리, 열선, 통풍 및 마사지 기능도 기본이다. 

아우디 레이저 라이트를 탑재한 ‘디지털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일반 LED보다 높은 밝기를 가지고 있으며, 촘촘하게 배열된 광선을 통해 보다 넓은 가시 범위를 밝힌다. 

이 밖에, 다양한 안전∙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우디 커넥트 시스템을 탑재해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차량 원격 제어와 차량 상태 확인과 차량 찾기, 긴급출동 요청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더 뉴 아우디 S8 L TFSI의 가격은 2억 1630만원이다.

임상현 press@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