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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탈리아 슈퍼카 카로체리아 ATS 오토빌리는 복귀 이후 공도용 슈퍼카를 만드는 데 주력했다.
이 목표는 지난해 중반 미드십 ATS GT를 출시하면서 마침내 달성이 되었고, 그 이후 부티크 이탈리아 자동차 회사는 현대식 ATS 레이스카를 만들기 위해 시간과 자원을 쏟아 부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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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R 터보라고 불리며, ATS 오토빌리가 새로 설립한 ATS 코르사 사업부에 의해 개발됐다. RR 터보는 ATS GT와 디자인 면에서 많이 닮아 있다. 하지만 기계적으로는 큰 차이를 보인다.
RR 터보는 맥라렌에서 가져온 ATS GT의 3.8리터 트윈터보 V8 대신 혼다가 공급하는 2.0리터 터보차저 4기통 엔진을 탑재했다. ATS 코르사가 폐쇄형 데크 구조로 개발했으며, 터보 포-포트는 합금 피스톤, 맞춤형 흡기 및 배기 매니폴드, 개럿 터빈을 특징으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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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리터 터보 엔진은 8500rpm에서 600마력을 뿜어내며 4000-7000rpm에서 530Nm의 안정적인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이 엔진은 리어 휠을 구동하는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이 적용된 6단 3MO FTX 시퀀셜 변속기와 연결되어 있다.
성능 규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ATS 코르사 RR 터보의 무게는 780kg으로 무게당 마력비가 2.86lbs/hp(1.3kg/hp)를 기록하고 있다. 무게감량은 롤케이스 없이 40kg에 불과한 크롬 몰리브덴 스페이스프레임 섀시와 경량 복합재료로 만든 차체(카본 적용 가능) 덕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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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는 강철 디스크를 장착한 4피스톤 브렘보 캘리퍼에 의해 보장되지만, ATS 코르사는 옵션으로 350mm(13.8-in) 카본세라믹 디스크의 초경량 ATS-시콤 모노블록 캘리퍼도 제공한다.
이외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를 통해 조정 가능한 전자식 트랙티브 쇼크 업소버, 미쉐린 레이싱 타이어, AIM 대시 로거, 차량 내 카메라와 연결된 태블릿 콘솔이 장착되어 있다. 태블릿 콘솔은 녹음 및 라이브 스트림 트랙 세션이 포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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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S는 “RR 터보는 유럽 전체에서 FIA 이벤트의 대부분에서 최고 수준의 성능을 제공할 수 있는 다목적 경주용 자동차로 개발되었다”며, “독일 VLN, 프랑스 VdeV, CIVM, 유럽 힐클라임 대회를 포함한 모든 챌린지 및 GT 컵 시리즈에 출전할 수 있다”고 말했다. 가격은 세금을 제외한 11만 유로(한화 약 1억4540만원)에서 시작한다. 고객 인도 시점은 2020년 봄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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