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계약 1000대 돌파" 3세대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국내 공식 출시

강명길 기자 2022-12-13 09:55:11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가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 


10년 만에 완전 변경을 마친 3세대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지난 5월 글로벌 공개 이후 국내 사전 계약 1000대를 달성한 바 있다.

국내 출시 트림은 4가지로,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된 국내 출시 가격은 P360 다이내믹 SE 1억3997만원, P360 다이내믹 HSE와 D300 다이내믹 HSE 1억5067만원, P360 오토바이오그래피 1억5807만원이다. (개별소비세 인하분 적용)

신차의 깔끔한 표면과 짧은 오버행은 역동적인 스탠스를 강조하며,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프로파일, 스텔스 디자인의 디테일 등 완성도 높은 디자인 요소들을 적용했다. 


시그니처 주간 주행등(DRL)을 구성하는 디지털 LED 헤드라이트 내부에는 각각 130만 개의 개별 제어가 가능한 디지털 마이크로 미러 장치(DMDs)가 탑재됐다. 이를 통해 차량의 경로에 최대 16개의 물체를 식별하고 지능적으로 빛을 차단해 다른 도로 사용자의 눈부심을 방지한다. 길게 이어지는 LED 리어 라이트에는 양산차 최초로 표면 LED 기술이 적용돼 어느 각도에서 봐도 선명하고 일관된 빛을 제공한다.

아울러 최신 레이저 루프 용접 기술과 플러시 글레이징 기술을 통해 사이드 윈도우와 바디 패널이 매끈하게 이어지도록 세심하게 디자인했다. 이러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이전 세대 모델보다 15% 개선된 0.29Cd의 공기 저항 계수를 실현했다.


실내는 운전자 중심으로 디자인했다. 랜드로버의 트레이드 마크인 커맨드 드라이빙 포지션은 조종석과 유사한 콕핏 구조를 통해 탁월한 전방위 시야를 제공한다. 

다양한 첨단 기술도 들어갔다. PM2.5 필터 및 나노이(nanoeTM) X 기술을 탑재한 차세대 실내 공기 정화 프로 시스템은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비롯한 각종 냄새, 박테리아,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감소시켜 쾌적한 실내 공기 질을 유지한다.


전기차 아키텍처인 EVA 2.0은 뛰어난 연결성을 보장한다. 63개 전자 제어 모듈에 대한 SOTA(Software-Over-Air) 업데이트를 지원해 항상 최신의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여기에 모델 최초로 피비 프로(PIVI Pro)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탑재해 연결성을 강화했다. 단 두 번의 터치만으로 전체 기능의 90%를 사용할 수 있으며 티맵 모빌리티의 T맵 내비게이션을 기본 내장해 국내 고객에게 높은 편의성을 제공한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랜드로버의 차세대 MLA-Flex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돼 이전 모델보다 최대 35% 더 향상된 3만3000Nm/deg의 비틀림 강성을 자랑한다.


브랜드 최초로 전환 가능한 볼륨 에어 스프링을 도입한 다이내믹 에어 서스펜션을 탑재해 안락함과 제어력을 높였다. 다이내믹 에어 서스펜션은 이중 구조 에어 챔버를 갖춰 서스펜션 작동 대역폭을 확대했으며, 다이내믹한 주행 시에는 챔버 내의 압력이 증가하면서 더욱 안정적인 코너링과 민첩한 주행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다이내믹 리스폰스 프로 기능은 급격한 코너링 시 최대 1400Nm의 토크를 각 액슬에 가해 안정적인 차체 제어를 보장한다. 어댑티브 다이내믹스 2 기술은 노면의 상태를 초당 500회 모니터링하며 액티브 트윈 댐퍼를 지속적으로 제어해 불필요한 차체 움직임을 줄임으로써 높은 승차감을 제공한다.



또 후방 차축을 최대 7.3도 조향 가능한 올 휠 스티어링 기능을 탑재해 고속 주행 시 탁월한 안전성과 저속 주행 시 높은 기동성을 갖췄으며, 제동 기반의 토크 벡터링 시스템을 포함한 전자식 액티브 디퍼렌셜은 고속 코너링 안정성을 높이고, 토크의 균형과 분배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향상된 민첩성과 트랙션을 경험할 수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스토머 핸들링 팩은 다이내믹 리스폰스 프로, 올 휠 스티어링, 토크 벡터링 시스템을 포함한 전자식 액티브 디퍼렌셜, 설정 가능한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다. 옵션으로 선택이 가능한 이 기능을 통해 차량의 역동적인 성능을 강화한다. 

신차는 랜드로버의 최신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 2와 함께 브랜드 최초로 도입된 어댑티브 오프로드 크루즈 컨트롤을 옵션으로 제공한다. 어댑티브 오프로드 크루즈 컨트롤은 다양한 알고리즘에 따라 차체의 틸팅, 롤링, 피칭, 그리고 요잉을 자동으로 분석하고 차량의 최적 주행 속도를 조정한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48V MHEV 시스템이 포함된 엔진을 탑재했다. I6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이 적용된 P360 모델은 최고 출력 360PS와 최대 토크 51kg.m의 성능을 갖췄으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단 6초 만에 도달한다. I6 인제니움 디젤 엔진이 탑재된 D300 모델은 최고 출력 300PS, 최대 토크 66.3kg.m, 6.6초 만 시속 100km까지 가속할 수 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로빈 콜건 대표는 "레인지로버 스포츠만의 차별화된 다이내믹스, 전지형 주행 성능, 뛰어난 연결성을 갖춰 과거 그 어느 세대보다 매력적인 모델로 거듭난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가 뛰어난 안목을 지닌 한국 고객을 만족시킬 것이라 자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재규어 랜드로버는 전동화 계획을 담은 리이매진(Reimagine) 전략에 따라 2023년에는 최대 113km(WLTP 기준)의 전기 주행거리를 자랑하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하고 향후 순수 전기 모델도 선보일 예정이다.

강명길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