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복 터진 현대차그룹, ‘레드 닷·카 디자인 어워드’ 부문별 5개 수상

임상현 기자 2023-04-24 10:24:28

현대자동차와 기아, 제네시스가 세계적인 디자인 상인 레드 닷 어워드와 카 디자인 어워드에서 총 5개의 상을 수상했다.

현대차그룹은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2023 레드 닷 어워드 제품 디자인에서 총 4개의 제품이 본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현대차는 디 올 뉴 그랜저가 수송 디자인 부문, E-pit 초고속 충전기가 도시 디자인 부문에서 각각 본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지난 11월 출시한 디 올 뉴 그랜저는 헤리티지를 기반으로 미래 모빌리티의 대전환을 표현하는 특별한 디자인 감성과 하이테크적인 디테일을 가미해 완성됐다.

E-pit 초고속 충전기는 인간 중심을 테마로 고객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디자인 솔루션을 높이 평가받아 지난 2021 레드 닷 어워드 본상 수상에 이어 다시 한번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기아는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레드 닷 어워드 수송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제네시스의 브랜드 플래그십 모델인 G90도 역동적인 우아함이라는 디자인 정체성이 반영된 품격있는 외관으로 같은 부문에서 본상을 받았다.

이와 함께 브랜드 최초의 컨버터블 콘셉트인 엑스(X) 컨버터블은 이탈리아 자동차 및 산업디자인 전문지 오토 앤드 디자인에서 주최하는 카 디자인 어워드 2023에서 올해의 콘셉트카로 선정되며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엑스 컨버터블은 2021년 3월과 2022년 4월에 각각 공개한 엑스(X)와 엑스(X) 스피디움 쿠페에 이은 X 콘셉트 시리즈 세 번째 모델로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과 미래에 대한 영감이 응집됐다.

현대자동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세계 최고 수준의 디자인 경쟁력을 현실화하기 위한 디자이너와 엔지니어의 열정과 노력에서 비롯된 결과”라며  “앞으로도 미래 모빌리티의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여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상현 press@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