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중심 외친 현대차그룹...EV9에 FoD 서비스 제공

임상현 기자 2023-05-04 12:36:34

현대자동차그룹이 기아 EV9을 통해 본격적 SDV(Software Defined Vehicle) 시대에 다가선다.

현대차그룹은 4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기아 EV9에 적용된 SDV 기술을 소개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는 고객의 필요에 따라 소프트웨어 기능을 선택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FoD(Features on Demand) 서비스에 대해 소개하고, EV9에 최초로 해당 서비스를 적용한다고 소개됐다. 

현대차그룹의 SDV 시대는 EV9 출시와 함께 본격화한다. EV9의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적용 범위는 기존 핵심부품 뿐만 아니라 주요 편의기능까지 대폭 확대돼 SDV로서의 무한한 잠재력을 갖추게 됐다.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지 않더라도 이미 적용된 기능을 보완하거나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수 있게 돼 고객에게 향상된 편의를 제공하는 동시에 고객의 시간을 보다 가치 있게 만들어준다.

현대차그룹은 궁극적으로 고객이 개인화된 차량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FoD 서비스를 지속 발전시켜 나갈 방침이다.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사양 위주로 FoD 상품을 구성하고, 각자의 개성에 맞게 상품을 직접 조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이 기존에 없던 새로운 이동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SDV로의 전환에 속도를 내고, 관련 기술을 지속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임상현 press@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