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日 ‘현대 브랜드 데이’ 개최...코나 일렉트릭 ·고성능 N 출시

임상현 기자 2023-05-17 10:00:35

현대자동차가 일본에서 ‘현대 브랜드 데이’를 열고, 전기차 출시 일정을 비롯한 향후 주요 사업 전략을 공개했다. 

16일(현지시간) 개최된 현대 브랜드 데이는 일본 시장 재진출 1년을 기념하는 자리로 현지 언론, 자동차 전문매체, 일반 고객 등이 참석했다.

현대차는 지난 1년간의 시장 경험을 바탕으로 현지 특성에 맞는 현대 어슈어런스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직후 미국에서 실시했던 같은 이름의 프로그램을 전기차 보급률이 낮은 일본 시장에 맞게 재구성했다.
 
전기차 신차 등록 후 3년까지 매년 정기점검 기본료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3년차 점검 때에는 전기차 성능 유지에 필수적인 배터리 냉각수(쿨런트)를 무상 교체해준다. 

현지 도로폭, 주행 환경 등을 고려한 차체 보호 서비스도 실시한다. 신차 등록 후 3년까지 1년마다 한가지씩, 연간 최대 10만엔(약 99만원)의 외관손상 수리비를 지원한다. 범퍼·앞유리·도어·타이어 가운데 최대 2개까지가 서비스 대상이다.

현대차는 올 가을 출시될 전기차 출시 일정도 공개했다. 지난 3월 글로벌 시장에 공개된 코나 일렉트릭은 일본 시장 출시를 위해 현재 실증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고성능 브랜드 N의 첫 양산형 전기차 아이오닉 5 N은 내년 초 일본에 출시한다.

임상현 press@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