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코리아, 소비자 제품만족도 4년 연속 1위 등극

신승영 기자 2023-10-17 13:52:17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컨슈머인사이트 ‘2023 자동차 기획조사’에서 제품만족도(TGR) 부문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컨슈머인사이트는 2001년부터 매년 자동차 소비자를 대상으로, 연례 기획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해당 조사는 운전면허 소지자 중 자동차를 보유하거나 2년 이내 구입 계획을 가진 10만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1년 이내 신차를 구입한 7298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올해 제품만족도(TGR) 평가에서 볼보자동차는 868점(산업 평균 807점)을 기록하며 4년 연속 브랜드 전체 1위에 올랐다. 11개 평가 항목 중 외관 디자인, 실내 인테리어, 안전성, 시트, 첨단 기능·장치 등 5개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으며 우수한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공식 서비스센터 이용 경험이 있는 3만4504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A/S 만족도 조사(CSI)에서 볼보자동차는 전년대비 10점 상승한 856점을 기록하며 전체 브랜드 2위, 유럽 브랜드 1위에 올랐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최고의 고객 만족을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은 결과 상품성과 서비스 모든 분야에서 고객들에게 인정받는 브랜드로 안착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양적 성장과 함께 질적 성장도 추구하며 고객들이 차별화된 스웨디시 프리미엄의 가치를 느끼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승영 sy@autocast.kr
    안녕하세요. 신승영 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