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랜드로버, 4200억원 규모 미래 에너지 연구소 설립…전동화 가속

신승영 기자 2023-10-31 11:46:10


재규어랜드로버(이하 JLR)가 2억5000만 파운드(한화 4200억원) 규모의 ‘미래 에너지 연구소(Future Energy Lab)’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영국 휘틀리 엔지니어링 센터 내 설립된 미래 에너지 연구소는 영하 40°C에서 영상 55°C까지 극한의 환경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극한 인공 기후실 등 다양한 전기차 연구 개발 테스트 장비가 도입될 예정이다.

JLR은 향후 5년간 150억 파운드(한화 25조원) 규모의 투자 계획을 바탕으로 4개 브랜드, 9종 순수 전기차 출시를 목표로 삼고 있다. 이번에 설립된 미래 에너지 연구소는 프로토타입 개발 과정에서 전 세계 각지의 테스트 시설로 이동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고, 현장에서 즉시 테스트를 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JLR 제품 엔지니어링 수석 디렉터 토마스 뮐러는 “JLR의 차량은 순수 전기차 미래의 최전선에 있으며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며 “우리 리이매진 전략에서 핵심적인 요소이자 최신 테스트 기능을 제공하는 이 시설은 JLR이 자부심을 가지고 개발 중인 모던 럭셔리 차량의 성능과 신뢰성에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신승영 sy@autocast.kr
    안녕하세요. 신승영 입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