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만의 완전변경' 벤츠, 신형 'E-클래스' 내년 1월 국내 출시

강명길 기자 2023-12-08 13:46:39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11세대 완전변경 모델 더 뉴 E-클래스를 2024년 1월 출시한다.

신형 E-클래스는 2016년 10세대 E-클래스의 출시 이후 국내에 8년 만에 출시되는 완전변경 모델로, 올해 4월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세계 최초 공개했다. 

신차는 ‘디지털화’와 ‘개인화’를 더욱 적극적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외관은 클래식한 라인과 모던한 디자인이 만나 벤츠의 전통과 현대를 조화롭게 결합했다. 실내에는 디지털 기반의 최첨단 편의사양을 대거 탑재해 차량 내 디지털화를 구현했다. 

아울러 더욱 지능적이고 높은 학습능력을 보유한 새로운 3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2025년경 선보일 전용 운영체제 MB.OS의 선행 버전을 탑재한다. 또한 사운드 시각화 기능이 포함된 새로운 액티브 앰비언트 라이트와 옵션으로 선택 가능한 MBUX 슈퍼스크린이 새롭게 적용돼 실감나는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자동차가 스스로 운전자가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편의 기능을 학습해 맞춤형 기능을 추천하는 인공지능(AI) 기반의 '루틴' 기능을 최초로 선보인다.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게임, 오피스 어플리케이션 및 브라우저 등 서드파티 앱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더 뉴 E-클래스의 자세한 라인업 및 가격은 내년 1월 출시 시점에 공개될 예정이다.

강명길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