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2021 주말농부’ 실시…총 45가족 모집

강명길 기자 2021-04-23 09:32:47
[오토캐스트=강명길기자] 한국토요타자동차가 오는 2일까지 2021 토요타 주말농부 프로그램의 참여가족을 모집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총 45가족을 선정하며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수성로에 위치한 텃밭 3평과 재배 모종 및 부자재 등을 각각 지원한다.

토요타 주말농부 카페를 통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다음 달 5일에 선정 결과를 발표한다. 또 5월 15일부터 텃밭 배정을 시작한다. 참가자들은 사회복지법인 ‘안나의 집’에 농작물 일부 기부 및 11월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6개월간 이웃 사랑을 실천한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와 함께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녹색 식물을 키우는 ‘지속 가능한 지구텃밭’, 일회용품 사용을 자제하고 자원을 재활용하는 ‘제로 웨이스트’, 그리고 재배한 작물 중 일부를 소외된 이웃과 나누는 ‘한 평의 사랑 나눔’이라는 3개의 주제로 진행한다.

한국토요타자동차 타케무라 노부유키 사장은 “코로나로 힘든 시기이지만 환경을 위해 지속가능한 생활방식을 실천하면서 가족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며 “재배된 농산물 중 일부는 소외계층에 기부할 수 있어 직접 친환경 농산물도 재배하고 이웃 사랑도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체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국밥이 당길 때가 있다. 전날 과음을 했거나,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데 쌀쌀한 날이거나, 서양음식을 연속으로 먹었을 때다. 하지만 국밥이 가장 끌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