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본카, 중고차 쇼룸 판교라운지 오픈..."신개념 중고차 거래 경험 제공할 것 "

강명길 기자 2022-03-24 09:46:22
[오토캐스트=강명길 기자] 오토플러스의 비대면 중고차 브랜드 리본카가 판교 테크노밸리의 랜드마크 디테라스에 프리미엄 중고차 쇼룸 판교라운지를 오픈한다고 24일 밝혔다. 판교라운지는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O4O(Online for Offline)를 기반으로 새롭고 편리한 중고차 거래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판교라운지는 오토플러스와 아라테크놀로지가 전략적 제휴를 통해 공동으로 운영한다. 오토플러스는 비대면 중고차 거래 프로세스와 함께 전시∙판매 차량으로 ‘리본카’를 제공하며 아라테크놀로지는 쇼룸 공간과 전문 인력 운용을 맡아 대 고객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고객들은 260가지 검사와 상품화를 거쳐 차량을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할 수 있다. 전시 차량은 판교 IT 전문가들의 선호도가 높은 크로스 오버 유틸리티차량(CUV), 전기차를 포함해 최근 여가 트렌드로 각광받는 차박에 적합한 SUV 등 다양한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아우를 수 있는 전시차를 선보인다.

특히 전담 세일즈 매니저가 리본카의 구매 상담부터 출고, 등록 이전까지 전 과정을 직접 컨설팅하고 고객이 기존에 타던 차량의 처분부터 중고차 거래 모든 과정을 원스톱으로 책임지고 지원한다. 또 방문 고객이 편하게 쉴 수 있는 고객 라운지와 전문 상담실 등도 갖췄다. 

오토플러스 마케팅실 최재선 상무는 “온라인상의 경험을 오프라인으로 확대하는 O4O 트렌드에 발맞춰, 온라인에서만 경험할 수 있던 리본카의 뛰어난 품질과 투명한 비대면 거래 방식을 고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게 됐다”며, “온∙오프라인의 유기적 연계로 리본카 고객만이 누릴 수 있는 최적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판교라운지는 향후 중고차를 렌트해 경험 후 구매를 결정할 수 있는 ‘렌트 투 오운(Rent to own)’부터 구독서비스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중고차를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이다.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느려서 행복한 신안 증도 이학식당

국밥이 당길 때가 있다. 전날 과음을 했거나, 비가 부슬부슬 내리는데 쌀쌀한 날이거나, 서양음식을 연속으로 먹었을 때다. 하지만 국밥이 가장 끌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