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선형 강조한 '아이오닉 6' 곧 출시할까?…홈페이지 오픈

강명길 기자 2022-06-14 15:54:02
[오토캐스트=강명길 기자] 현대자동차가 전기 세단 아이오닉6의 출시를 앞두고 '일렉트리파이드 스트림라이너(Electrified Streamliner)'라는 이름의 영상을 지난 13일 공식 SNS에 공개했다. 아울러 아이오닉 6 공식 홈페이지도 오픈했다.  

일렉트리파이드 스트림라이너(Electrified Streamliner)라는 이름으로 개재된 영상에는 곡선미를 살린 바퀴와 의자, 돔 형태의 건물 등이 등장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6는 간결하고 감각적인 유선형 디자인을 완성한 EV 시대의 새로운 스트림라이너"라며 "아이오닉 6와 함께하는 새로운 시대의 이야기가 곧 시작된다"고 출시가 얼마 안 남았음을 시사했다. 
▲현대차 프로페시

지난 2020년 현대차가 공개한 아이오닉 6의 콘셉트카 버전인 프로페시는 전면 보닛부터 후면까지 우아한 곡선으로 연결해 입체감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업계에 따르면 아이오닉6는 프로페시의 양산형 버전으로 콘셉트카 요소를 대거 적용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아이오닉6는 오는 하반기 중 출시 예정이다. 업계에 따르면 아이오닉 6는 다음 달 중 아산공장에서 생산에 들어가며 오는 8월 중 출시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