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곽재선 회장 취임...법원 인가 6일만, 조속 정상화 의지

/ 향후 유상증자 등 지분 확보 과정 남아
/ 조속한 경영 정상화 우선
이다일 기자 2022-09-01 13:56:11
[오토캐스트=이다일 기자] 곽재선 KG그룹 회장이 쌍용자동차 회장으로 1일 취임했다. 법원에서 쌍용차 회생계획안을 인가하며 인수를 마무리한 지 6일 만이다. 곽 회장은 취임사에서 “지속가능한 회사로 만들어야 한다”고 밝혔다.
▲쌍용자동차 곽재선 회장 (신차 토레스 런칭 당시 모습)

쌍용자동차는 1일 경기도 평택 공장에서 곽재선 회장의 취임식을 갖고 공식 활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취임식에는 정용원 관리인을 포함한 쌍용차 임직원과 선목래 노조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곽 회장의 취임을 두고 업계는 쌍용차의 빠른 경영 정상화를 위한 의지로 파악하고 있다. 쌍용차는 법원에 제출한 회상계획안에 따라 향후 주식 병합, 출자전환과 신주 발행, 유상증자와 신주 발행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는 KG컨소시엄이 최대주주가 아니지만 유상증자 과정을 마치면 KG모빌리티가 61%의 지분을 취득해 최대 주주에 오른다.

쌍용차 관계자는 “이날은 취임식을 진행한 것으로 KG쌍용모빌리티라는 이름은 아직 확정되지 않은 사안”이라며 “조촐한 사내 행사”라고만 설명했다.

auto@autocast.kr

▲ 50km/h까지 4초18...제로백 10초 넘을까? 쌍용 토레스 T7 3500만원 풀옵션 시승기
    경향신문과 세계일보에서 여행, 자동차, 문화를 취재했다. 한민족의 뿌리를 찾는 '코리안루트를 찾아서'(경향신문), 우리나라의 아름다움을 소개한 '아름다운 한국'(경향신문+네이버) 등을 연재했고 수입차 업계의 명암을 밝힌 기사로 세계일보 이달의 기자상을 받기도 했다. 2017년에는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캐스트를 창간하고 영상을 위주로 한 뉴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