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코, 오프로드 경주대회 '2023 다카르 랠리' 출전 선언!

강명길 기자 2022-12-28 09:36:16
이탈리아 상용차 브랜드 이베코가 12월 31일부터 오는 1월 15일까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개최되는 오프로드 자동차 경주대회 다카르 랠리 2023에 출전한다.

이베코는 2022 시즌에서 세 명의 드라이버 모두 상위 10위권에 오르는 좋은 성적으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이번 시즌에는 새로운 팀 구성과 강력한 랠리 트럭으로 도전할 방침이다. 

새로운 시즌은 보스 머시너리 팀 드 루이 이베코(Boss Machinery Team de Rooy IVECO)와 유롤 팀 드 루이 이베코(Eurol Team de Rooy IVECO)가 함께한다. 이베코는 두 팀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총 4대의 랠리 트럭과 엔진, 교체 부품 등을 제공한다.

2023 시즌의 경주 트럭은 이베코의 대형트럭인 파워스타를 기반으로 제작했다. 이베코그룹 산하 파워트레인 브랜드인 FPT(피아트 파워트레인 테크놀로지스)가 특별 제작한 13리터 이베코 커서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1000마력에 이르는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이와 함께 FPT의 최신 기술이 적용된 서스펜션과 타이어 공기압 최적화 시스템이 적용됐다.

이베코 트럭 비즈니스 부문 마케팅 및 제품 관리 총괄 파비오 산티아고(Fabio Santiago)는 "이베코의 파워스타 트럭이 세계에서 가장 험난한 레이스 중 하나로 손꼽히는 사우디아라비아 다카르 랠리에서 지형 조건에 얽매이지 않는 강력한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리 팀은 경쟁에 대한 갈망, 그리고 자신과 차량을 극한으로 밀어붙이려는 결의를 공유하는 파일럿과 함께 경험과 역량의 강력한 조합이 돋보인다"고 밝혔다. 

한편, 2023 다카르 랠리는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네 번째로 열린다. 365대의 차량이 총 8500km에 이르는 험로를 질주하며 경쟁한다. 경기는 사우디아라비아 서부에 위치한 홍해 해안에서 출발해 반도 반대편 도시 담만(Damman)에서 마무리된다.

특히 이번 시즌은 난이도가 더욱 높아졌다. 약 5000km에 이르는 특수 구간이 다카르 랠리의 프롤로그 구간으로 설정됐다. 이와 함께 4일 동안 엠티쿼터(Empty Quarter) 사막에서 거대한 모래 언덕을 주파하고, 일체의 도움 없이 레이스를 이어 나가는 마라톤(Marathon) 스테이지가 다카르 랠리를 구성하는 14개의 구간에 포함됐다.

강명길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