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전 사전판매 완료!" 애스턴마틴, DBS 770 얼티메이트

강명길 기자 2023-02-02 10:36:55
애스턴마틴이 지난 18일 DBS 770 얼티메이트를 공개했다.


신차는 DBS 라인의 대미를 장식할 최종 버전으로, 쿠페 300대와 볼란테 199대 등 총 499대 한정 수량으로 제작됐다. 

DBS 770 얼티메이트는 기존 애스턴마틴의 쿼드 캠샤프트에 5.2리터 V12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770PS, 최대 토크 900Nm, 최고 속도 340km/h의 성능을 발휘한다. 엔진은 공기 및 점화 경로를 재설계해 최대 터보 부스트 압력을 7% 높였다. 

차량 동력은 ZF 8단 자동 변속기와 후면에 장착된 기계식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LSD)을 통해 공급된다. 브레이크의 경우 기존 DBS 와 동일하게 전륜과 후륜에 각각 410mm x 38mm, 360mm x 32mm 사이즈의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CCB)가 채택됐다.

신차는 새로운 솔리드 마운트 스티어링 칼럼을 탑재해 스티어링 반응과 정밀성을 한층 강화했다. 향상된 스티어링 반응을 구현하기 위해 프론트 크로스 멤버와 리어 언더트레이를 강화해 프론트 엔드 측면 강성이 25% 증가됐으며 비틀림 강성도 3% 향상됐다.

댐핑 조절 시스템(ADS)에도 개선이 이뤄져 고유의 댐퍼 캘리브레이션과 제어 및 평형 조절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뛰어난 승차감을 갖췄다. 

디자인 측면에서도 성능을 고려한 독자적인 미학을 담아냈다. 두 개의 외부 벤트를 연결하는 새로운 프론트 스플리터와 말굽 형태의 에어벤트를 특징으로 하는 클램셸 보닛은 엔진 라디에이터의 공기 흐름을 증가시켜 냉각 성능을 개선하는 동시에 기존 DBS 및 V12 모델의 시그니처 디자인을 반영한다.

디자인 변경 요소로는 2x2 트윌 카본 파이버 캔트레일, 윈드스크린 서라운드, 미러 캡, 펜더 루버등이 포함된다. 새로운 카본 파이버 실은 시각적으로 차량 측면을 리어 휠 쪽으로 낮춰 DBS 특유의 형태감을 강조한다. 독특한 디자인의 리어 디퓨저는 차체 전반에 공기 역학적 균형을 유지한다. 

세 가지 종류의 21인치 멀티 스포크 휠은 애스턴마틴 발키리와 빅터에서 영감을 얻었다. 밝고 화사한 새틴 실버, 현대적이고 스포티한 풀 새틴 블랙, 보다 어두우면서 세련된 새틴 블랙 다이아몬드 컷 휠이 옵션으로 제공된다. 또한 피렐리의 고성능 타이어 P 제로(P Zero)가 모든 림에 표준 사양으로 장착된다.

실내에는 세미 아닐린 가죽과 알칸타라로 덮인 스포츠 플러스 시트가 제공되며, 애스턴마틴의 퍼포먼스 시트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DBS 770 얼티메이트 로고는 센터 암레스트를 비롯해 맞춤형 스트랩과 버클 배지 등에 레이저로 각인됐다. 카본 파이버 기어시프트 패들은 기본으로 장착된다. 

실 부분에는 애스턴마틴의 날개 엠블럼과 DBS 770 얼티메이트 로고, 그리고 차량이 300개의 쿠페 또는 199개의 볼란테 중 하나임을 나타내는 한정판 번호가 새겨진 플레이트 세트를 넣었다.

아울러 기존 애스턴마틴 차량과 마찬가지로 ‘애스턴마틴 Q’가 제공하는 독특한 그래픽 리버리, 도색된 휠, 틴티드 카본 파이버 및 우븐 가죽시트 인서트, 트림 인레이, 카본 파이버 스티어링 휠 등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옵션 선택이 가능하다.

로버토 페델리(Roberto Fedeli) 애스턴마틴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아이코닉한 시리즈의 마지막을 기념하는 모델은 특별해야 할 필요가 있다"며 "DBS 770 얼티메이트는 모든 면에서 DBS 역사상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며, 트랜스미션, 스티어링, 서스펜션, 하부 구조 등에 대한 포괄적인 개선을 통해 탁월한 속도와 뛰어난 주행감각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한편, DBS 770 얼티메이트는 출시에 앞서 사전 판매가 완료됐다. 1분기 중 생산을 시작하고, 3분기부터 고객 인도를 진행할 예정이다. 

강명길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