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를 더 안전하게...콘티넨탈 ‘아동 감지 기능’ 발표

임상현 기자 2023-04-19 10:17:15

콘티넨탈이 차량 내 승객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디지털 액세스 시스템 CoSmA에 아동 감지(CPD) 기능을 더했다. 무더운 여름 실내 온도 상승으로 발생되는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다.

미국 국가 안전보장 위원회는 매년 약 40명의 어린이들이 자동차 내 열사병을 이유로 사망한다고 밝힌 바 있다. 실외 온도가 섭씨 30도에 도달하면 차량 내부온도는 30분 이내에 최대 45도까지 상승할 수 있다. 

콘티넨탈의 아동 감지 기능은 초광대역(UWB)기술에 기반해 차량 내부에서 어린이를 감지하고 수초 내로 경고를 보내 발생 가능한 사고를 사전에 예방한다. 또한 차량 제조업체가 2025년까지 어린이 안전을 위해 적용해야 하는 Euro NCAP 안전 등급 및 미국 법규의 새로운 기준을 모두 충족한다.

UWB 시스템은 반사 모드로 작동해 남겨진 아이들을 감지한다.호흡하는 아이의 가슴이 움직이는 것과 같은 아주 작은 움직임도 센서로 감지할 수 있다.

UWB 기술에 기반한 아동 감지 시스템은 고유의 호흡수와 미세 신체 움직임을 토대로 승객을 유아, 어린이, 또는 성인으로 분류할 수 있다. 

어린이가 차에 남겨진 경우, 아동 감지 시스템은 최장 10초 내에 운전자에게 청각적, 시각적 또는 햅틱 경고를 보낸다. 유아나 어린이가 담요를 덮고 있거나 실내 발판 공간에 숨어 있는 경우 등 모든 착석 위치에 관계 없이 감지가 가능하다.

임상현 press@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