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 전기차 고객이 직접 뽑은 ‘찐’ 고객충성도 1위 달성…최대 9.5% 캐시백 제공

폴스타 고객충성도, 현대차·기아·테슬라도 제쳤다
이다일 기자 2023-05-09 17:49:12

폴스타가 이달 2일 열린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시상식에서 전기차 부문 1위의 영광을 안았다.

한국소비자포럼과 브랜드키(Brand Keys)가 공동 진행한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조사는 총 5개 항목, 각 7점 만점으로 평가가 이뤄졌다. 폴스타는 브랜드 신뢰 6.11점, 브랜드 애착 6.04점, 재구매의도 6.09점, 타인추천의도 6.02점, 브랜드 전환의도 5.34점 등 총점 29.60점을 획득하며, 각 세부 항목과 종합 점수 모두 1위를 차지했다. 

특히, 폴스타는 기아(24.77점), 현대차(24.61점), 테슬라(22.88점) 등 차순위 그룹과 종합점수에서 큰 격차를 보이며 남다른 고객충성도를 인정받았다.

이에 폴스타코리아는 브랜드 고객 충성도 대상 전기차 부문 1위 선정을 기념해 5월 한 달간 기존 고객 및 신규 고객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우선 기존 고객들에게는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 2만원권을 지급한다. 5월 내 ‘myPolestar’에 등록을 완료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제공하며, 6월 5일 일괄 발송된다.

이어 5월 한 달간 폴스타 2를 새롭게 구매하는 고객은 최대 9.5% 캐시백뿐 아니라, 무이자 및 초저금리 금융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가장 많이 판매된 폴스타 2 롱레인지 싱글모터 모델에 파일럿 라이트 및 플러스 패키지를 적용한 차량(가격 6328만원)은 유예할부를 통해 월 22만4027원에 오너가 될 수 있다. 더불어 100만원 상당의 충전 크레딧 또는 가정용 충전기 설치비 등을 지원한다.

한국소비자포럼과 브랜드키가 진행한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조사는 전 세계 36개국에서 활용되는 충성도 조사를 바탕으로, 3월 13일부터 26일까지 온라인 및 모바일 1대 1 설문을 통해 진행됐다. 해당 브랜드 이용 경험이 있는 국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총 참여자 수는 21만1206명이며 조사 건수는 92만7165건으로 집계됐다.

이다일 auto@autocast.kr
    경향신문과 세계일보에서 여행, 자동차, 문화를 취재했다. 한민족의 뿌리를 찾는 '코리안루트를 찾아서'(경향신문), 우리나라의 아름다움을 소개한 '아름다운 한국'(경향신문+네이버) 등을 연재했고 수입차 업계의 명암을 밝힌 기사로 세계일보 이달의 기자상을 받기도 했다. 2017년에는 자동차 전문매체 오토캐스트를 창간하고 영상을 위주로 한 뉴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