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 전기차 RZ·하이브리드 SUV RX 사전계약 실시...국산 프리미엄 정면 승부

임상현 기자 2023-05-22 10:07:31

렉서스가 최초의 전기차 플랫폼을 활용한 RZ와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SUV 5세대 RX를 다음달 21일 국내 출시에 앞서 22일부터 사전계약에 돌입한다. 

렉서스 최초로 전기차 전용 플랫폼, e-TNGA를 적용한 RZ 450e는 새로운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공기 역학 실루엣과 역동적인 비율로 새로운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한다. 

실내는 운전자의 시선 이동을 최소화하여 주행에만 집중할 수 있는 공간으로 설계되었으며 렉서스 커넥트가 탑재된 14인치 터치 디스플레이, 뛰어난 개방감을 자랑하는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 및 렉서스 최초의 래디언트 히터가 적용되어 운전자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RZ 450e에는 새롭게 개발된 이액슬(eAxle)이 적용된 다이렉트4(DIRECT4) 사륜구동 시스템이 적용되어 렉서스만의 드라이빙 감각을 느낄 수 있다. BEV 전용 71.4kWh의 대용량 리튬 이온 배터리와 더욱 안전한 주행을 위한 예방 안전 시스템인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가 탑재된다.

RZ 450e는 수프림과 럭셔리 등 총 2개의 트림으로 출시되며, 픽업 및 차량 유지 관리 서비스 등이 포함된 오토 케어 리스로만 판매될 예정이다.

7년 만에 완전 변경된 5세대 RX는 하이브리드 모델 RX 350h,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RX 450h+, 2.4리터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 RX 500h F SPORT Performance 등 총 3가지 전동화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된다.

GA-K 플랫폼을 기반으로 설계된 5세대 RX는 심리스 타입의 스핀들 그릴과 일체형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새로운 리어 로고 디자인을 적용해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완성했다. 

실내는 전자식 버튼 도어 핸들인 이래치(e-Latch) 도어와 렉서스 커넥트가 탑재된 14인치 터치 디스플레이 등 향상된 편의사양과 함께 럭셔리 SUV에 걸맞은 안락하면서도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한다.

렉서스 최초의 2.4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과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된 RX 500h F SPORT Performance는 다이렉트4 사륜구동 시스템이 탑재되어 기존 F SPORT와 차별화된 강력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강대환 렉서스코리아 상무는 “RZ와 RX는 고객들의 다양한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을 만족시키고자 한다”며 “탄소 중립을 위한 렉서스다운 전동화를 보여주는 두 모델에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임상현 press@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