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포뮬러 E 자카르타 대회 참여...‘아이온’ 통해 현지시장 공략

임상현 기자 2023-06-02 09:58:09

한국타이어가 독점 공급사로 활동하는 전기차 레이싱 포뮬러 E ‘2023 자카르타 E-PRIX’ 경기가 오는 6월 3일, 4일 이틀에 걸쳐 인도네시아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10·11 라운드 더블헤더 형태로 총 길이 2.37km, 18개의 회전 구간이 포함된 자카르타 인터내셔널 E-PRIX 서킷에서 펼쳐진다.

공식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iON)은 그동안 고산지대와 사막, 해안 등 다양한 기후 조건에서도 우수한 타이어 퍼포먼스를 발휘해왔다. 이번 대회에서도 탁월한 접지력과 핸들링을 제공하며 최상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뒷받침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대회 기간 중 알리안츠 팬 빌리지와 포뮬러 E 팬 페스티벌 등을 운영, 인도네시아를 포함한 인접 국가의 모터스포츠 팬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 한국(Hankook)의 위상을 널리 알린다는 계획이다.

인도네시아는 한국타이어의 7번째 글로벌 생산기지가 구축되어 있는 국가이기도 하다. 인도네시아 공장은 2013년 완공에 이어 2014년 2단계 증설을 거치며 현지 환경에 최적화된 승용차용, 초고성능, 경트럭용 제품을 생산,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의 핵심 역할을 수행 중이다.

특히 인도네시아는 2030년까지 자국 내 차량 생산의 25%를 전기차로 채우겠다는 정부 정책에 발맞춰 전기차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는 추세다. 한국타이어는 지난해 12월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을 앞세워 현지 전기차 교체용 타이어(RE) 시장 선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임상현 press@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부산모빌리티쇼,

부산모빌리티쇼, "제발 좀!"

2024 부산모빌리티쇼가 10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넥스트 모빌리티, 세상의 중심이 되다'를 주제로 내걸고,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