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460마력 고성능 쿠페 뉴 M2 출시...가격은 8990만원

강명길 기자 2023-07-04 16:26:13
BMW가 고성능 컴팩트 쿠페 뉴 M2를 국내에 출시한다. 

2세대 완전변경 모델로 돌아온 뉴 M2는 BMW M의 존재감을 극대화한 디자인과 이전 세대보다 더욱 강력해진 주행 역동성이 특징이다. 

신차에는 후륜구동 기반의 M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다. M3 및 M4와 동일한 이 엔진은 이전 세대보다 50마력 증가한 460마력의 최고출력을 발휘하고 최대토크는 56.1kg·m에 달한다.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4.1초다.

또한 뉴 M2에는 가혹한 환경에서도 엔진을 안정적으로 관리하는 냉각 시스템과 모터스포츠 전문성이 투입된 오일 공급 시스템이 기본으로 적용된다. 8단 M 스텝트로닉 스포츠 변속기는 최신 드라이브로직 기능이 기본으로 적용돼 변속 시점을 세 단계로 조절할 수 있으며, 주행 모드에 따라 다채로운 사운드를 구현하는 M 스포츠 가변 배기 시스템도 들어갔다. 

트랙 주행을 고려한 앞 19인치, 뒤 20인치 M 경합금 휠은 민첩한 핸들링 성능과 최상의 구동력을 발휘하도록 설정됐다. 더불어 다양한 주행 환경을 소화하는 어댑티브 M 서스펜션, 높은 주행 안정성과 조향 정밀도를 제공하는 M 서보트로닉 스티어링, 강력한 제동력을 발휘하는 M 컴파운드 브레이크 시스템 등도 기본 탑재됐다. 

이 외에도 다이내믹한 트랙 주행을 지원하는 M 드라이브 프로페셔널이 기본 적용된다. 이 기능에는 트랙션 컨트롤 기능을 총 10단계로 조절 가능한 M 트랙션 컨트롤(M Traction Control), 드리프트 주행을 측정 및 기록하는 M 드리프트 애널라이저(M Drift Analyser), M 랩타이머(M Laptimer)가 포함된다.

뉴 M2는 컴팩트한 크기와 근육질 비율 등 M 쿠페 특유의 디자인 특징을 강조했다. 정교한 마감으로 일체감을 강조하는 차체 패널, 스포티한 감각을 극대화하는 사이드 스커트 및 근육질의 휠 아치는 강인함을 더했다. 전면부 수평 배열된 바로 이뤄진 프레임리스 BMW 키드니 그릴은 독보적 디자인의 하단 공기흡입구, M 전용 범퍼와 결합돼 모터스포츠 감성을 더한다.

매끈한 디자인의 M 카본 루프, 인상적인 보닛의 형태와 쿠페 실루엣은 후면부까지 이어진다. 트렁크 리드에 자리잡은 립 스포일러, 수직 형태로 배치된 후면 리플렉터는 강력한 느낌을 선사한다.

실내 역시 BMW M 특유의 모터스포츠 감성이 반영됐다. 대시보드 위에 자리잡은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에는 M 전용 멀티미디어 인터페이스가 적용돼 트랙에서도 차량 정보를 보다 명확히 확인할 수 있다. 대시보드와 도어 패널, 센터 콘솔 등 곳곳에 펄 크롬이 적용된 M 카본 파이버 인테리어 트림이 장착되며, M 스포츠 시트, M 시트 벨트 역시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BMW는 신차에 다양한 편의 및 안전 사양들을 대거 넣었다. BMW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함께 전면 충돌 경고 기능, 보행자 경고 및 차선 이탈 경고 기능을 포함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가 기본 적용되며, 스톱 앤 고(Stop & Go) 기능이 포함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후진 보조 기능을 포함한 파킹 어시스턴트 역시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이외에도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 3-존 에어 컨디셔닝, 러기지 컴파트먼트 패키지, 하만 카돈 서라운드 시스템과 함께 BMW 인텔리전트 퍼스널 어시스턴트가 포함된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이 기본으로 탑재된다.

BMW 뉴 M2의 가격은 8990만원이다. (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5% 적용 기준)

강명길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