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오로라 프로젝트 신차에 TMAP 인포테인먼트 탑재한다

강명길 기자 2023-11-30 09:34:23
르노코리아자동차가 오로라 프로젝트 신차에 TMAP 인포테인먼트를 탑재한다. 

르노코리아가 티맵모빌리티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을 위한 미래 인포테인먼트 협력을 약속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향후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로드맵을 정기적으로 공유하고 자동차 시장이 요구하는 서비스의 진화와 변화에 함께 대응해 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르노코리아가 하이브리드 중형 SUV로 내년 출시 준비 중인 오로라 프로젝트 신차에 TMAP 인포테인먼트를 탑재하고, 서드파티(3rd Party) 앱과 신규 콘텐츠 개발 및 적용에 적극 협조할 예정이다.

TMAP 인포테인먼트는 차량용 TMAP 내비게이션을 비롯해 개인화 추천 서비스, 신호등 연계서비스, 차량용 음성인식 누구 오토, 티맵 스토어, 차량 내 간편결제, 전기차 특화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티맵모빌리티의 미래차형 통합 IVI(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다.

르노코리아 스테판 드블레즈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미래 인포테인먼트와 커넥티비티 로드맵을 위한 르노코리아와 티맵모빌리티간 협력 관계가 더욱 강화될 것"이라며 "이를 계기로 국내 자동차 시장의 커넥티비티 기술을 함께 선도해 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티맵모빌리티 이종호 대표는 "지난 10여년 간 긴밀한 관계를 유지해 온 르노코리아자동차와 더욱 돈독한 관계로 발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르노 차량의 강점과 티맵모빌리티의 인포테인먼트 특장점을 결합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미래 모빌리티 시장을 혁신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르노코리아는 티맵모빌리티의 모회사인 SK텔레콤과 공동개발한 텔레매틱스 시스템을 2003년 SM시리즈 차량에 탑재한 것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협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2012년부터는 르노코리아 전 차량에 당시 SK텔레콤의 티맵네비(TmapNavi)를 장착해 빠른길 서비스 및 다양한 스마트폰 연동 기능을 제공하는 한편, 2015년에는 세계 최초의 차량용 태블릿 내비게이션 T2C(Tablet to Car)를 함께 선보인 바 있다. 

강명길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부산모빌리티쇼,

부산모빌리티쇼, "제발 좀!"

2024 부산모빌리티쇼가 10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넥스트 모빌리티, 세상의 중심이 되다'를 주제로 내걸고,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