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쿼녹스로 풀 라인업 구축" 쉐보레, SUV·픽업 전문 브랜드된다

강명길 기자 2022-05-26 12:52:28
[오토캐스트=강명길 기자] 쉐보레가 오는 6월 중형 SUV 이쿼녹스를 재출시하며 SUV 풀 라인업을 완성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전 세계뿐 아니라 국내에서도 SUV나 미니밴 등 크로스오버 장르의 선호도가 지속적으로 높아짐에 따라 SUV·픽업 전문 브랜드가 되겠다는 방침이다. 

최근 SUV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국제에너지기구(IEA)의 자료에 따르면 전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SUV의 신차 판매 비중은 2010년 16.5%에서 2021년 45.9%까지 증가했다. 11년 만에 약 3.6배 증가한 것으로 픽업 판매량까지 더하면 상승세는 더욱 가파를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에서도 마찬가지다.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에 따르면 2022년 1분기 내수 시장에서 SUV의 비중은 53.5%로 나타났다. 여기에 픽업까지 더하면 57.1%까지 늘어난다. 특히 대형 SUV의 비중은 2019년 11%에서 2021년 19.6%로 8.6% 증가했다.

이 중 가장 SUV의 선호도가 높은 국가는 바로 미국이다. 실제로 2021년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상위 10개 모델 중 8종이 SUV와 픽업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만에 열린 2022 뉴욕 오토쇼에 출품한 모델 절반 이상이 대형 SUV이기도 했다. 이처럼 미국이 SUV와 픽업에 관심이 높은 만큼 시장에서의 경쟁도 치열하다. 

이러한 미국 시장에서 단련된 쉐보레는 SUV와 픽업 부문의 전통적인 강자로 불려왔다. 특히  1935년 처음 출시돼 세계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모델인 서버번부터 타호, 트래버스 등 대형 SUV 라인업을 갖췄다. 

4월부터 국내 고객 인도를 시작한 타호는 초대형 SUV로 전장 5,350㎜, 전폭 2,060㎜, 전고 1,925㎜라는 크기에 22인치에 달하는 크롬 실버 프리미엄 페인티드 휠을 장착했다. 특히 기본 적재공간이 722리터, 2열까지 접을 경우 최대용량은 3480리터에 달해 성인 남성 7명이 좌석을 가득 채워도 각자 짐을 트렁크에 실은 채 장거리 여행을 떠날 수 있다.

트래버스 역시 국내 대형 SUV 중 최대 크기와 뛰어난 주행성능,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daptive Cruise Control), 디지털 서라운드 비전 카메라, 무선 폰 프로젝션 등 상품성을 강화한 부분변경 모델로 올해 출시된 바 있다. 

타호와 트래버스의 경우 쉐보레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본 서비스는 사전 예약없이 차량의 정기 점검과 소모품 교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익스프레스 서비스’, 직접 서비스센터 방문 없이도 원하는 장소에서 차량을 인수, 인계 받을 수 있는 ‘픽업&딜리버리 서비스’로 구성됐으며 전담 콜센터를 운영하여 예약부터 정비까지 One-Stop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코로나 19 범유행으로 시행됐던 사회적 거리 두기가 최근 종료되며 그동안 참아왔던 외부 활동과 여행 등의 수요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SUV에 대한 수요도 더욱 증가하고 있는 상황. 쉐보레는 SUV 전문 브랜드로 리뉴얼하고 소형 SUV 트랙스와 트레일블레이저, 중형 SUV 이쿼녹스, 대형 SUV 트래버스, 초대형 SUV 타호로 SUV 풀 라인업을 갖출 예정이다. 

또 한국지엠은 올해 GMC 시에라를 출시해 쉐보레와 GMC로 이어지는 멀티 브랜드 전략을 강화한다. GMC는 GM의 SUV와 픽업 전문 브랜드로 122년의 역사를 자랑한다. 시에라는 GMC를 대표하는 모델로 쉐보레의 픽업 모델인 실버라도와 섀시 및 파워트레인을 공유하지만 옵션과 내장재 등을 보다 고급화한 모델이다.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