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라렌, 새로운 레이싱카 720S GT3 EVO 발표!

양지민 기자 2023-02-16 15:27:32


맥라렌 모터스포츠가 신형 720S GT3 EVO를 발표했다. 

720S GT3 EVO는 그간 GT3 레이스에서 얻은 노하우와 기술, 그리고 레이싱팀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개발했다. 신차는 전반적으로 공기역학 성능을 개선해 다운포스를 늘렸고, 밸런스와 일관적인 성능에 보다 초점을 맞췄다. 

구체적으로 앞 범퍼와 스플리터 등에 퀵-릴리스 잠금 장치를 적용해 각 파츠를 간편하게 제거하고 교체할 수 있다. 차량 앞쪽 보닛에는 거니(gurney)를 달아 냉각 성능과 차체 균형을 향상시켰다. 이어 보조 램프 위치를 바꿔 장거리 야간 레이스에서 가시성을 높였다.

리어 윙 파일론 장치도 보다 쉽게 조절할 수 있도록 개선했고, 리어 윙 거니의 위치를 더 높여 다운포스 성능과 균형감을 동시에 강화했다.

신형 TTX40 올린즈 4방향 조절식 댐퍼를 장착하고, 앞뒤 상단 위시본을 교체했다. 특히 앞부분에는 클레비스를 포함한 타이어 관리 옵션 개선 기능이 탑재됐다.

맥라렌 모터스포츠 이안 모건(Ian Morgan) 이사는 “맥라렌 720S GT3는 4년 전 GT3 레이스에서 성공을 거두며 걸프 12시 레이스에서 오랜 기간 선두를 달리고 있다”라며 “지난해 아시안 르망 시리즈, IMSA 웨더테크 스포츠카 챔피언십, GT 월드 챌린지 유럽 등에서 타이틀을 얻었고, 2023시즌 시작부터 데이토나 24시 레이스에서 포디엄에 올랐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는 커스토머 레이싱 팀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며 그들의 많은 의견을 EVO 패키지에 반영해 성능과 사용성을 모두 향상시켰다”며 “이를 통해 맥라렌 720S GT3 EVO는 GT3 레이스에서 앞으로 수년간 계속해서 선두 주자로 남을 것”이라고 전했다.

양지민 jimmy@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