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LG유플러스, 전동화 차량 충전 네트워크 확충 나선다

강명길 기자 2023-12-11 09:20:12

한국토요타자동차가 LG유플러스와 전동화 차량 충전 네트워크 확충에 나선다. 

한국토요타와 LG유플러스가 지난 7일 전동화 차량 충전 비즈니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전동화 시대에 발맞춰 충전 네트워크를 확충하고 고객편의를 도모하기 위한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이어갈 예정이다.

특히, 전국 토요타 브랜드 공식 딜러 전시장과 서비스 센터에 내부 운영용 충전기 설치를 시작으로 전동화 차량 충전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의 일환으로 양사는 전동화 차량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멤버십 서비스를 개발한다. 멤버십 가입 고객은 충전용 토요타 멤버십 카드를 이용하여 LG유플러스의 전기차 충전 서비스인 볼트업(VoltUP)에서 한 달간 최대 5만원까지 무료로 충전할 수 있다. 해당 멤버십은 이달 국내 출시 예정인 5세대 프리우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구매 고객부터 가입할 수 있으며 점차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나카하라 토시유키 한국토요타자동차 전무는 "토요타는 전동화를 통한 탄소중립 실천이 선택이 아닌 필수로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하이브리드뿐만 아니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차 등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동화 모델을 출시하는 것은 물론이고 인프라 확충을 통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협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강명길 valeriak97@autocast.kr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부산모빌리티쇼,

부산모빌리티쇼, "제발 좀!"

2024 부산모빌리티쇼가 10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넥스트 모빌리티, 세상의 중심이 되다'를 주제로 내걸고, 이름